안동 산불 원인



목차

안동 산불 원인

안동 산불 현황

안동 산불 관련 기사



안동 산불 원인

안동 산불안동 산불안동 산불
안동 산불안동 산불안동 산불


안동 산불은 2020년 4월 24일 15시 39분경에 발생했습니다. 안동 산불 발생 위치는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인금리입니다. 현재 700ha 이상으로 화재가 발생하고 있으며, 계속 확산중입니다. 진화율은 30%정도 진행되었고, 현재까지 재산 피해는 최소 840억원 이상이라 합니다.


안동 산불안동 산불안동 산불
안동 산불안동 산불안동 산불


현재 안동 산불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봄이 오면서, 강한 바람으로 타고 번졌기 때문에, 계속 되살아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경북도는 안동 산불이 잡히는 대로 안동 산불 원인에 대해 집중 조사할 예정입니다. 안동시 풍천면 지역은 불에 타기 쉬운 소나무가 우거져 있고, 지형이 험준해서 인력에 의한 진화작업이 힘든 상황입니다. 산불 발생 당시 초속 8.6M의 강한 바람까지 불어서 안동 산불이 번지는 데 큰 원인이 되었습니다.



안동 산불 현황

안동 산불안동 산불안동 산불


현재 안동 산불 때문에 경북도는 산불 확산 방향에 위치한 남후면 상아리, 하아리, 고하리, 단호리 4개 마을주민 300여 명을 인근 수련원, 마을회관 등에 분산 배치토록 명령했습니다. 그리고 민가 주변에 소방차와 구급차를 집중 배치했습니다. 또한 안동 산불 원인이 확산되지 않도로고  공중과 지상의 입체적 진화로 20시간 이상의 사투 끝에 큰불을 진화했습니다. 경북도는 산림외 재산피해나 인명피해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안동 산불안동 산불안동 산불

안동 산불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마지막까지 산불 진화인력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잔불정리와 뒷불감시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합니다.



안동 산불 관련 기사


안동 산불은 아직 제대로 진화가 되지 않아서인지, 안동 산불 원인에 관련한 기사는 찾기 힘들었습니다. 현재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안동 산불을 현장지휘하고 있고, 안동 산불이 강풍에 되살아나, 하루만에 다시 주민 대피령을 내리고 있다고 합니다. 강한 바람을 타고 번지는 안동 산불 때문에, 소방처는 사흘째 힘든 진화 작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다행이 안동 산불은 산불 발생 20시간만에 진화에 성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완전히 잡힌 건 아니라서 헬기 32대를 현장에 재투입하는 등, 가까스로 잡힌 안동 산불을 잡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직 안동 산불 원인은 미상이며, 일단 진화에 총력을 기울인 후, 안동 산불 원인을 파악할 예정이라 합니다.



안동 산불로 인한 피해는 현재까지 주택 4채, 임야 100여곳 등의 피해가 있는 걸로 밝혀졌습니다. 다행이 사망자는 없는 걸로 밝혀졌습니다. 얼른 안동 산불 원인이 밝혀저 안동 산불이 제대로 잡혔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  (0) 2020.04.26
김정은 식물인간  (0) 2020.04.26
안동 산불 원인  (0) 2020.04.26
공무원 연가보상비 삭감  (0) 2020.04.17
부따 강훈 신상공개  (0) 2020.04.16
미국 실업수당 청구 폭증  (0) 2020.03.27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