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조주빈 협박

손석희 조주빈 협박

 

조주빈이 검찰에 송치되면서 언급한 손석희 JTBC 사장은 종일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에 올랐습니다. 조 씨가 손 사장에게 무슨 이유로 사과한 건지 관심이 집중된 것이지요. JTBC는 이에 대해 조 씨가 흥신소 사장이라며 손 사장에게 접근한 뒤 프리랜서 기자인 김웅 씨로부터 손 사장과 가족에 대한 살인 청부 의뢰를 받았다며 손 사장을 위협했다고 했습니다. 조 씨의 금품 요구에 손 사장은 증거 확보를 위해 어쩔 수 없이 돈을 건넸다고 설명을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석희 조주빈 협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목차

손석희 조주빈 협박

 

손석희 조주빈 협박

25일 JTBC는 공식입장을 내고 "조주빈이 당초 본인을 흥신소 사장으로 소개하며 손 사장에게 텔레그램으로 접근해 '손 사장과 분쟁 중인 K(김웅)씨가 손사장과 그의 가족들을 상대로 위해를 가하기 위해 행동책을 찾고 있고 이를 위해 본인에게 접근했다'고 속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손 사장은 아무리 K씨와 분쟁 중이더라도 그가 그런 일을 할 사람이라고는 믿기 어려워 '계좌내역 등 증거를 제시하라'고 했다"며 "이어 조주빈이 금품을 요구해 증거확보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응했으나 조주빈은 잠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른바 ‘박사’라는 가명으로 아동 성 착취 동영상 등을 유포한 조주빈으로부터 테러 협박을 받은 손석희 JTBC 대표이사는 25일 조주빈이 흥신소 사장으로 위장해 접근했다고 밝혔습니다.

 

JTBC는 이날 손 대표이사의 입을 빌려 “손석희 조주빈 협박 건은 당초 손석희 사장에게 자신이 흥신소 사장이라며 텔레그램을 통해 접근했다”고 밝혔다. JTBC는 “(조주빈이) ‘손 사장과 분쟁 중인 K 씨가 손 사장 및 그의 가족들을 상대로 위해를 가하기 위해 행동책을 찾고 있고 이를 위해 본인에게 접근했다’고 속였다”며 “자신이 직접 K 씨와 대화를 나눈 것처럼 조작된 텔레그램 문자 내용을 제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K 씨는 손 대표이사와 분쟁 중인 김웅 전 기자를 지칭합니다. 김 전 기자는 손 대표의 가족을 협박하기 위해 조주빈에게 사주한 일이 없는 것으로 경찰 조사결과 드러났습니다. JTBC는 “조주빈이 제시한 텔레그램에는 ‘K 씨가 손석희 사장이나 가족을 해치기 위해 자신에게 이미 돈을 지급했다’는 내용들이 있었다”며 “텔레그램 내용은 매우 정교하고 치밀하게 조작돼 있어서 이를 수사하던 경찰마저도 진본인 줄 알 정도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흥신소 사장이라고 접근한 사람이 조주빈이라는 사실은 검거 후 경찰을 통해 알게 됐다"고 언급했습니다.

 

N번방 사건의 범인 조주빈은 포토라인에서 인터뷰를 했는데, 난데없이 손석희 사장에게 미안하다는 전체적인 맥락에서 손석희 조주빈 협박과 관련된 이해가 가지 않는 말들을 내뱉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손석희와 소송 중인 김웅 기자와 전 광주광역시장 윤장현도 같이 언급이 되었습니다. 이 후 손석희는 속칭 n번방 박사인 조주빈에게 가족들과 본인에 대한 살해협박을 받았다고 보도됐고, 손석희 조주빈 협박 관련 손석희는 협박을 이기지 못하고 송금했다고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여러 의견이 오가는 중 3시에 손석희의 입장문이 떳습니다. 아래는 손 사장 입장문 전문입니다.

 

 

<전문>

박사방 조주빈 발언에 대한 JTBC 손석희 사장의 입장을 밝힙니다.박사방 조주빈은 당초 손석희 사장에게 자신이 흥신소 사장이라며 텔레그램을 통해 접근했습니다. 그리고 ‘손사장과 분쟁 중인 K씨가 손사장 및 그의 가족들을 상대로 위해를 가하기 위해 행동책을 찾고 있고 이를 위해 본인에게 접근했다’고 속였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이 직접 K씨와 대화를 나눈 것처럼 조작된 텔레그램 문자 내용을 제시했습니다.조주빈이 제시한 탤레그램에는 ‘K씨가 손석희 사장이나 가족을 해치기 위해 자신에게 이미 돈을 지급했다’는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텔레그램 내용은 매우 정교하고 치밀하게 조작돼 있어서 이를 수사하던 경찰마저도 진본인 줄 알 정도였습니다. 이 때문에 한동안 손석희 사장과 가족들은 불안감에 떨었습니다. 이미 손석희 사장의 가족들은 ‘태블릿 PC’ 보도 이후 지속적인 테러 위협을 받은 바 있어 늘 민감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그와 별개로 손석희 사장은 아무리 K씨와 분쟁중이라도 그가 그런 일을 할 사람이라고는 믿기 어려워 '사실이라면 계좌내역 등 증거를 제시하라'고 했습니다. 이에 조주빈은 금품을 요구했고, 증거확보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손석희 사장이 이에 응한 사실이 있습니다. 그러나 조주빈은 결국 요구한 증거들을 제시하지 않고 잠적한 후 검거됐습니다.위해를 가하려 마음먹은 사람이 K씨가 아니라도 실제로 있다면 설사 조주빈을 신고해도 또 다른 행동책을 찾을 가능성이 있다고 봤기에 매우 조심스러웠고, 그래서 신고를 미루던 참이었습니다. 정말 혹여라도 그 누군가가 가족을 해치려 하고 있다면, 그건 조주빈 하나만 신고해선 안 될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더 근거를 가져오라고 했던 것이기도 합니다.물론 흥신소 사장이라고 접근한 사람이 조주빈이라는 것은 검거 후 경찰을 통해 알게 됐습니다.이상이 손석희 사장의 입장입니다.JTBC는 손석희 사장과 그 가족의 입장을 이해하고 지지하며 향후 대응 역시 적극 지지할 것입니다.

 

JTBC는 "(손 사장에게) 위해를 가하려 마음먹은 사람이 K씨가 아니라도 실제로 있다면 설사 조주빈을 신고해도 다른 행동책을 찾을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며 "그래서 신고를 미뤘다"고 했습니다. 또 "혹여라도 누군가 가족을 해치려 한다면, 조주빈 하나만 신고해선 안 될 일이어서 더 근거를 가져오라고 했던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JTBC는 이후 조씨가 경찰에 붙잡힌 뒤에야 손 사장은 그의 정체를 알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회사 차원에서 손석희 사장과 그 가족을 이해하고 지지하며 항후 대응 역시 적극 지지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조주빈이 흥신소 사장인 척 하면서 손석희에게 접근한 후, 김웅이 손석희와 가족에게 위해를 가하기 위해 본인에게 접근했다며 조작된 텔레그램 문자를 보여주었습니다. 손석희의 사진과 주민등록번호 등을 손석희 사장에게 보내면서 “언제든 벽돌 하나면 된다” “연변에서 사람을 쓰겠다”고 협박했다는 내용입니다.

 

25일 오후 JTBC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손석희에에 조주빈 협박 당초 손석희 사장에게 자신이 흥신소 사장이라며 텔레그램을 통해 접근했습니다. 그리고 ‘손사장과 분쟁 중인 K씨가 손사장 및 그의 가족들을 상대로 위해를 가하기 위해 행동책을 찾고 있고 이를 위해 본인에게 접근했다’고 속였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이 직접 K씨와 대화를 나눈 것처럼 조작된 텔레그램 문자 내용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조주빈이 제시한 텔레그램에는 ‘K씨가 손석희 사장이나 가족을 해치기 위해 자신에게 이미 돈을 지급했다’는 내용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텔레그램 내용은 매우 정교하고 치밀하게 조작돼 있어서 이를 수사하던 경찰마저도 진본인 줄 알 정도였습니다. 이 때문에 한동안 손석희 사장과 가족들은 불안감에 떨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미 손석희 사장의 가족들은 ‘태블릿 PC’ 보도 이후 지속적인 테러 위협을 받은 바 있어 늘 민감할 수 밖에 없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그와 별개로 손석희 사장은 아무리 K씨와 분쟁중이라도 그가 그런 일을 할 사람이라고는 믿기 어려워 ‘사실이라면 계좌내역 등 증거를 제시하라’고 했다. 이에 조주빈은 금품을 요구했고, 증거확보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손석희 사장이 이에 응했습니다. 그러나 조주빈은 결국 요구한 증거들을 제시하지 않고 잠적한 후 검거됐다"라며 "위해를 가하려 마음먹은 사람이 K씨가 아니라도 실제로 있다면 설사 조주빈을 신고해도 또 다른 행동책을 찾을 가능성이 있다고 봤기에 매우 조심스러웠고, 그래서 신고를 미루던 참이었습니다. 정말 혹여라도 그 누군가가 가족을 해치려 하고 있다면, 그건 조주빈 하나만 신고해선 안 될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더 근거를 가져오라고 했던 것이기도 합니다. 물론 흥신소 사장이라고 접근한 사람이 조주빈이라는 것은 검거 후 경찰을 통해 알게 됐다"라고 손석희 JTBC 사장의 입장을 전했습니다.

끝으로 JTBC는 "손석희 사장과 그 가족의 입장을 이해하고 지지하며 향후 대응 역시 적극 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실업수당 청구 폭증  (0) 2020.03.27
g20 화상회의 진행  (0) 2020.03.26
손석희 조주빈 협박  (0) 2020.03.25
민식이법 내용  (0) 2020.03.25
박사방 조씨 정체는 조주빈  (0) 2020.03.24
텔레그램 n번방 사건 정리  (1) 2020.03.23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