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홈 미니로 알람 설정하기 구글 홈 미니로 알람을 설정하는 건 간단합니다. OK 구글, 6시 알람 설정해줘 또는 OK구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2시 알람 설정해줘. 이렇게 말하면 잘 알아듣고 알람을 설정해 줍니다. 그런데 여기서 알람음을 바꾸거나, 특정 루틴(사용자가 정해놓은 순서대로 명령을 실행하는 것)은 불가능하더군요. 알람음을 바꿔 달라고 하면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하거나 유튜브 뮤직에서 기상나팔 알람을 재생합니다... 루틴을 활용해보자 Google Home 어플 내에는 루틴 항목이 있습니다. 특정 명령을 하면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순서대로 명령을 실행하는 기능인데요, 이걸 활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구글 홈 내의 루틴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해결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원하는..
노트북 충전 가능한 샤오미 보조배터리 미 파워 뱅크 20000mAh 3은 USB PD를 지원하는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미 파워 뱅크 20000mAh 3의 출력은 최대 45W(15V 3A기준) 이기 때문이죠. 어느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는가? 노트북에 충전이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테스트할 노트북은 레노버의 L380입니다. USB PD(Power Delivery)를 지원하는 노트북입니다. 먼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 2세대로 노트북 충전을 해보겠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 2세대의 출력은 10.71W(5.1V 2.1A)입니다. 노트북에 연결 시 전원 LED에 불이 들어오는 걸 보아, 충전은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배터리에서 충전하는 전력보다 노트북이 소비하..
PD지원하는 C타입 고속 케이블이 필요 노트북을 충전하기 위해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샀습니다. 그런데 노트북을 충전하기 위해선 C타입 케이블이 필요했습니다. 보조배터리의 PD충전의 단자가 usb-c타입이었거든요. 그래서 주문했습니다. 트윌 USB 3.1 gen1 C타입 to C PD케이블 제가 고른 제품은 아트뮤에서 판매하는 트윌 USB 3.1 gen1 C타입 to C PD케이블이었습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제가 필요했던 기능인 USB C케이블, PD 지원 케이블이었기 때문이죠. 목요일에 주문했고 토요일 점심에 받았습니다. 개봉 검은색과 회색. 1개씩 총 2개 구매했습니다. 하나는 보조배터리, 다른 하나는 스마트폰에 물려 데이터 전송용으로 쓰려고 합니다. C타입이라 위아래 구분 없이 끼울 수 있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