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주식 투자 방법, 간단한 장점과 단점

반응형
반응형

토스 주식 투자 방법
토스에서 주식 어플이!

토스에서 주식 어플이 나왔습니다. 꽤 쓸만했습니다. 이전까지 없었던 주식 어플이고, 사용성이 좋아서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토스 어플로 주식 투자를 해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토스에서 주식 투자를 하는 과정과 방법, 그리고 토스 주식 투자를 통해 경험한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주식 어플 가입 방법

 

토스 주식 투자 방법

토스 주식 투자 방법
최근 현대차에 호재가 많다

저는 현대차를 사보기로 했습니다. 관련 뉴스를 보니, 현대차가 우리나라에서 전기차 시장에서 가능성이 있어 보이고, 관련 뉴스도 꽤 괜찮았기 때문입니다. 장기적으로 보유하면 좋을 결과가 있을 거 같아서 현대차 주식을 소량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입금은 토스에 등록된 계좌로

토스 주식은 주식계좌번호가 없습니다. 그래서 토스에 등록되어 있는 계좌를 통해서 내 토스 증권 계좌에 예치해야 합니다. 그래서 보유하고 있는 계좌 중 하나를 택해서 100만원을 예치해 보았습니다.

 

입금 방법은 간단합니다. 계좌를 선택하고 입금할 금액을 선택한 후 보내기 를 터치하면 인증 과정을 거치고 토스 주식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이제 투자를 해야지

이제 예치금이 입금되었으니, 주식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장중이고, 오전이라서 그래프가 얼마 나오지 않았네요. 장 초기인데, 2.6% 빠졌습니다. 저 가격으로 매수하겠습니다. 현재가격은 시장가로 하고, 4주 매수했습니다. 저 가격은 시장가로도 가능하고, 내가 원하는 금액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확인 을 터치하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토스 주식 투자 방법
2배만 올라다오..

현대차에 대한 매수 정보가 나옵니다. 희망가격과 현대차의 총 주문금액이 나오면서 결제하겠냐고 물어봅니다. 확인 을 터치하면 매수신청이 완료됩니다.

 

토스 주식 투자 방법
주문 대기중..

매수 신청이 완료되고 주문 내역으로 가면 내가 매수하고 있는 주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기중인 주문을 통해서 매수신청한 주식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매수신청을 한 후 3분 정도 지나니 매수가 완료되었습니다.

 

토스 주식 투자 방법
내 주문이 대기중인 이유는?

 

시장가가 아닌 지정가로 주문하는 경우, 대기중이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가격에 맞는 매도자가 나와야 하기 때문이죠. 토스에서는 그 이유도 나름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현대차 매수 완료!

현대차 매수가 완료되었습니다. 4주 매수했고, 금액은 95만 8천원이 나왔네요. 수수료는 6개월동안 무료라, 매수 수수료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토스증권의 수수료는 0.015%이고, 주식 매수, 매도시에 부과된다고 합니다.

 

주식을 매도할 때 세금은 거래세 0.08%, 농특세 0.15%이고, 코스닥의 경우 거래세 0.23%가 따로 붙습니다.

 

토스 증권 장점, 단점

1년전에 주식을 알았더라면 ㅠ

일단 장점은 편합니다. 어려운 주식 용어들도 없고, 요즘 핫한 테마가 무엇인지, 사람들이 어떤 걸 많이 사고 있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1년전에 어떤 주식을 샀으면 수익률이 어떻게 나왔는지도 잘 나와 있죠.

 

테마별 주식들을 분류해 놓은 것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걸 통해서 어떤 기업이 해당 분야에서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지, 내가 놓치고 있는 주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지표가 없는건 아쉽. 위 이미지는 주식플러스

다만, 너무 간략하게 표현해서 자세한 지표들을 볼 수 없는 건 아쉬웠습니다. PER, BPS등은 그렇다 치더라고, 배당수익률까지 볼 수 없는 건 아쉬웠습니다. 이건 아직 서비스 초기라서 없는 것 같았습니다. 추후에 미국주식, ETF 등도 추가된다고 하니, 위 지표들도 조만간 추가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