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주식 가입, 사용 후기 - 진짜 잘 만든 MTS 어플

반응형
반응형

토스 주식

토스에서 주식 기능을 출시한다는 이야기는 이전부터 있어 왔습니다. 그리고 1월 말에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토스 주식을 모집했었는데요, 오늘 2월 25일, 드디어 토스 주식이 나왔습니다.

알림 뜨자마자 바로 접속

토스증권이 나왔다는 알림을 받고 토스 어플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하단에 주식 탭이 새로 생겼더군요. 바로 토스 주식을 가입해 보았습니다.

 

토스 증권 가입하기

토스 증권에 가입하려면 계좌가 있어야 한다

토스 주식을 이용하려면 일단 토스 증권의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토스증권의 상단에서 계좌 만들기를 통해 토스증권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약관 동의 및 시작으로 토스 주식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토스증권 가입 과정은 간단했다

의외로 토스 증권에 가입하는 과정은 간단했습니다. 공인인증서도 필요없었고, 신분증 하나면 가입이 가능했습니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면 가입이 가능했습니다. 계좌 사용목적과 자금출더, 직업, 거래내역 받는 방법 등만 입력하면 다른 확인 절차 없이 토스증권에 가입이 가능했습니다.

 

가입하면 관심회시를 등록해야 한다

토스에 계좌를 만들면 출금이체에 동의해야 합니다. 알아보니, 토스증권의 계좌에 돈을 입금하려면 토스에 등록된 계좌로만 입금이 가능한 형태였습니다.

 

토스증권 자체로는 계좌번호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토스 어플 내에 있는 이체 기능을 통해서만 토스 증권의 계좌에 돈을 입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토스 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는 할 수 없습니다. 국내주식만 가능하죠. ETF, 투자회사 파생결합증권도 지금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이했던 점은 관심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창이었습니다. 마치 좋아하는 영화나 음악을 고르듯 기업 아이콘으로 관심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점이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이게 진짜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토스 증권 둘러보기

메인 화면

토스 증권의 메인 화면

토스 증권의 메인 화면입니다. 길어서 잘라서 이미지를 업로드했어요. 상단에는 주문 가능 금액과 관심 주식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심있는 주식을 산 사람들이 어떤 주식들을 추가로 매수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걸 보면서 내가 알지 못하는 주식들을 새롭게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기차트, 구간별 오른 주식

 

주식 어플이 아닌거 같아... 너무 신선하다

아래로 내려보니 주식 인기차트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어떤 주식을 더 구매했는지 TOP 100으로 보여줍니다. 관심 주식 TOP 100도 알려주고, 수익 TOP 100도 알려줍니다. 이런 기능들은 다른 주식 어플들도 있지만, 가시성에서 토스증권이 더 보기 좋았습니다. 이렇게 보니, 한눈에 들어와서 파악하기가 좋았습니다.

 

3달동안 많이 오른 주식은 어제, 1달전에, 3달전에, 1년전에 등으로 나누어 많이 오른 주식들을 알려줍니다. 이걸 보면서 와... 이 테마들 아이콘을 다 만들었다고?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테마별로 구분을 다 해놓았고, 아이콘까지 보기 쉽게 만들어놓은 정성에 감탄했습니다.

 

오늘의 발견, 테마주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과 전망도 알려준다

오늘의 발견은 특정 주제를 가지고 테마주, 좋은 수익률을 기록하는 주식들을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백신접종에 관련된 주식이나, 코카콜라와 관련된 국내 주식들을 알 수 있습니다.

 

테마주는 윤활유, 아이스크림, 전기차 등으로 나누어서 테마별 어떤 주식들이 있는지 아이콘과 1년 수익률로 알려줍니다. 진짜 레이아웃이...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있는 MTS들도 전부 이런 식으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인기 카테고리

토스 주식
이제 테마주 검색할 필요가 없다

카테고리 별로 주식들을 정리해 둔게 인기 카테고리입니다. 전기차, 빵, 방송콘텐츠장비 등 카테고리 별 주식들과 수익률, 뉴스 등을 알려줍니다. 테스트로 전기차에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전기차 관련 기업, 카테고리, 관련뉴스 등을 제공한다

전기차 관련 국내 기업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디아이씨가 있네요. 관련 카테고리로는 자동차, 자동차브랜드, 자동차부품, 전기차부품, 수입차, 자동차공조시스템, 자동차전기장치, 전기차배터리 등으로 구분해 놓았습니다. 거기에 관련뉴스도 제공해서 테마의 전체적인 움직임도 볼 수 있습니다.

 

 

토스 주식
이를 갈았구나.. 토스

토스 주식 어플을 둘러보고 '정말 토스가 이쪽에 이를 갈았구나' 라는 게 느껴졌습니다. 다른 MTS와는 궤를 달리하는 어플이었습니다. 일단 보기에 편하고, 주식들을 사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직 주식 구매는 하지 않았지만, 한번 구매해 보고, 후기 올리겠습니다. 주식 구매는 또 어떤 식으로 되어 있을지 궁금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