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골치아픈 것 중 하나가 이미지입니다. 구글에서 이미지를 주로 찾는 편이지만, 저작권이 걸려 있거나, 사진 해상도가 낮아서 쓰기 오려운 것들이 많습니다. 좀 괜찮은 걸 찾았다 싶으면 워터마크가 가운데에 딱 박혀 있습니다. 글 내용과 상관없는 워터마크가 박혀 있으면 글의 품질이 떨어져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잘 안쓰곤 합니다.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괜찮은 이미지 사이트를 찾는게 습관이 되었습니다. 무료이면서, 괜찮은 이미지를 찾기 위해서 오늘도 구글링을 열심히 하고 있죠. 요즘에는 아래의 4개 사이트에서 블로그 글 작성할 때 쓰는 이미지를 찾아 쓰곤 합니다. 나름 퀄리티 있고, 무엇보다 높은 해상도와 워터마크가 없는 이미지들밖에 없어서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Pixabay ht..
영등포 CGV에서 1917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코로나 19 여파인지, 사람들은 거의 없었습니다. 영등포 CGV의 STARIUM관이 545석으로 매우 큰데, 저 포함해서 10명 정도 있었습니다. 1917은 2D일반 영화로 관람했습니다. 1917은 아메리칸 뷰티, 스카이폴 등을 연출한 샘 멘테스 감독의 8번째 장편 영화입니다. 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영화로, 병사 2명이 장군의 메시지를 가지고 다른 부대로 가는 이야기입니다. 스토리는 단순합니다. 임무수행. 하지만 그 과정의 연출이 장난 아니었습니다. 진행방식이 독특했는데, 끊기는 장면 없이 원테이크처럼 촬영해서 등장인물과 내가 같은 시간대를 공유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중간에 한번 끊기는 것 말고는 주인공을 따라 카메라가 계속 이동합니다. 이렇게 ..
이마트에서 운영하는 일렉트로마트 일렉트로마트는 분스, PK마켓과 같은 이마트에서 운영하는 전자기기 전문 매장입니다. 이마트는 예전부터 전문점 사업을 했었는데, 몇년전 일렉트로마트라는 이름으로 전자제품 전문 매장을 개설했습니다. 일렉트로 마트는 전자제품 뿐만 아니라, 주류, 피규어, 장난감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합니다. 제품들의 공통점이라 한다면, 남자들이 좋아하는 물품들을 주로 취급한다는 점일 겁니다. 굳이 제품을 사지 않아도 가서 만져보거나 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을 사기 전에 선체험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이것저것 신기한 제품들이 많아서 가면 한참을 구경하다가 올 정도 입니다. 애플의 리셀러 판매점인 A#도 일렉트로 마트 내에 입점해 있습니다. 삼성전자, LG전자의 제품 뿐만 아니라, 게이밍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