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셀렉트의 아티클을 이용해봤습니다: 컨텐츠, 팔로잉, 요금제

리디셀렉트 아티클

리디 셀렉트는 리디북스의 월정액 도서대여 서비스입니다. 3천 권 이상의 도서를 무제한으로 대여할 수 있는 리디북스의 서비스이죠.

 

2019년 12월 18일 이후로 리디셀렉트에 아티클이라는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트위터의 팔로잉처럼 원하는 매체의 글을 팔로잉하여 매주 짧은 글(논평 정도의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리디셀렉트 아티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리디셀렉트 아티클이란?

  2. 리디 셀렉트 아티클 채널

  3. 리디 셀렉트 아티클 채널 업로드

  4. 리디 셀렉트 아티클 요금제 가격

 

1. 리디셀렉트 아티클이란?

리디 셀렉트 아티클

아티클은 리디셀렉트를 구독하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019년 12월 18일부터 추가되었습니다.

 

관련 글:12/18일부터 새로워지는 리디 셀렉트: 아티클, 요금제

 

아티클은 기사, 서평 등의 짧은 글을 구독 형식으로 읽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팔로잉을 통해 원하는 뉴스 또는 저자의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5일 동안 쓰면서 느낀 가장 큰 장점은 광고가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글을 읽으면서 나오는 과도한 광고 팝업이 없는 게 좋았습니다. 그리고 글의 퀄리티도 꽤 괜찮은 편이었고, 여러 매체의 글을 한 플랫폼 안에서 읽을 수 있는 게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2. 리디셀렉트 아티클 채널

 

리디셀렉트 아티클의 채널들

리디 셀렉트 아티클의 채널에는 다양한 분야의 매체, 저자들이 있습니다.

 

현재 리디셀렉트 아티클에 있는 채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코노미스트, 이온, 아웃스탠딩, 뉴욕타임스, 비즈니스 인사이더, 파이낸셜 타임즈, 이코노미 조선, 김겨울, 홍춘옥, 김웅, 차우진, 황선우, 널 위한 문화예술, 박진영, 이미영, 바이라인네트워크, 이명로, 김국현, HR인사이트, 김동환 장은수, 정지혜, 디에디트, 슬로우뉴스, 매거진책

 

총 26개 채널이 아티클에 있고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저는 아웃스탠딩, 뉴욕타임즈, 이코노미 조선, 디에디트를 팔로우 하고 있습니다.

 

전체 채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리디 셀렉트 아티클 채널 업로드

리디북스 아티클 채널 업로드 일정

리디북스 아티클의 채널 업로드 일정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각 채널마다 업로드 일정이 다릅니다. 아웃스탠딩과 뉴욕타임스는 주 5회 연재이고, 나머지 채널은 매주, 또는 격주로 업로드합니다.

 

아티클은 PC에서도 읽을 수 있다.

리디 셀렉트 아티클은 다운로드 방식이 아닌 웹뷰 방식이기 때문에, PC에서도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뉴스 대신 보고 있는데, 좋은 글들이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고 있습니다.

 

아티클의 글들은 다른 사람에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으로 공유를 해 보았는데, 전체 글을 읽을 수는 없었습니다. 중간에 글이 끊기면서 결제 유도를 하더군요. 아쉬운 부분입니다.

 

4. 리디 셀렉트 아티클 요금제 가격

아티클은 리디 셀렉트를 구독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디셀렉트의 월 이용료는 PC기준으로 6,500원입니다. 곧 인상되어 9,900원이 되긴 하지만, 크게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리디셀렉트 1년 이용권

리디 셀렉트를 선결제하면 10개월 +1개월+1개월 무료이용으로 1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또는 G마켓에서도 구매 가능하며 이용권 번호를 등록하는 방식으로 쓸 수 있습니다.

 

리디셀렉트 이벤트 페이지 링크

 

리디북스에서 본격적으로 읽는 분야에 대한 플랫폼을 만들어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광고 대신 월 구독이라는 방식을 적용한 점은 구독 경제의 유행에 발맞춰 가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채널이 더 많아져서 좋은 읽을거리를 제공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