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삼성전자 2022 갤럭시북 2 15.6 살만할까

쿠팡에서 노트북 치면 1순위로 나오는 노트북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북 2 2022 버전입니다. 이 노트북 쓸만한지 상세페이지를 보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가격은 할인가로 119만원입니다. i7들어간 노트북이고 16GB인 점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중국, 대만의 노트북에 비하면 비싸죠.

  • 저장장치: NVMe
  • 그래픽카드 형태: 미장착
  • 화면크기(인치): 15.6in
  • CPU 세대: 인텔 12세대
  • SSD용량: 256GB

그래픽카드는 내장형이고, 화면 크기는 15인치네요. CPU는 최신 프로세서인 인텔 12세대가 탑재되었습니다. SSD는 256GB입니다. 작네요. 요즘 시대에 쓰기에는 부족합니다.

 

램 16GB 업그레이드를 진행중이군요. 좋습니다. 이것마저 없었으면 살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정품 노트북이다 보니 윈도우 탑재 버전이네요. 프리도스면 더 저렴했을 텐데.

 

CPU는 i7 프로세서입니다. 12세대이지만 저전력 프로세서이기 때문에, 성능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성능보다는 배터리에 중점인 CPU입니다.

 

CPU순위표 입니다. 역시나 i7 10세대 모델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M1시리즈는 1개도 이기지 못했네요. 라이젠 7 시리즈보다는 성능이 낮습니다.

 

메모리는 최대 32GB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노트북은 16GB면 충분하죠. HDD를 추가로 장착 가능합니다. 최대 1TB용량의 HDD도 넣을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2.5인치만 해당합니다.

 

포트는 평범합니다. C타입 2개와 A타입 2개, 마이크 단자와 SD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그래도 HDMI와 랜 포트가 있는 건 좋네요. 요즘에는 얇다는 이유로 저 포트들도 안들어가곤 합니다.

 

갤럭시 에코시스템. 제가 만약 이 노트북을 산다면 이 연동성을 노리고 산 것일 겁니다. 삼성도 애플처럼 기기간의 연동성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11에 휴대폰 연결 기능이 생겼고, 사진이나 메시지 정도는 PC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죠. 그래도 갈길은 멀었습니다. 애플에 비하면 부족해요.

 

만약 갤럭시 태블릿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세컨드 화면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이것도 어디서 많이 본것 같은데... 맞습니다. 애플에도 이런 기능이 있죠. 이제 갤럭시 노트북에 한정해서 이런 무선 모니터 기능을 지원합니다.

 

나머지는 크게 볼건 없구요, 화면 해상도가 FHD인 점은 별로입니다. 이젠 QHD정도는 해줘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1440p까지는 넣어줘야죠. 키보드가 넘버키보드 있는 건 좋습니다. 없으면 아쉬울 때가 있어요. 무게가 1.8kg인건 너무합니다. 뭐 얼마나 들었다고 2kg가까운 무게가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AS는 생각하면 필구입니다. 삼성과 LG만큼 우리나라에서 AS잘되는 제품군이 잘 없으니깐요. 뭐 고장났을 때 무리없이 고치고 싶다면 삼성 노트북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장점

삼성노트북, 갤럭시 제품과의 연동성, HDD확장 가능, 포트 많음. 숫자 키패드. AS

 

단점

110만원 넘는 자비없는 가격. 저전력 CPU의 한계, 은근히 무거운 무게. 아직도 FHD. 아직은 자연스런 연동성이 부족해.

 

AS잘되고 무난무난한 노트북을 원한다면 추천. 성능 중시하면 비추천.

 

 

 

삼성전자 2022 갤럭시북 2 15.6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