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OS 한글 한컴오피스 사용 가능한 4가지 방법

한글은 윈도우 버전은 2022까지 나왔지만, 맥 버전은 2014에서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심지어 한글 2018은 아이폰, 아이패드 버전밖에 없죠.

 

하지만 사정상 맥OS에서 한글을 써야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맥OS에서 한글 한컴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2014 VP for MAC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는 한컴오피스 2014 for MAC입니다. 한글 맥 버전은 2014 이후로는 오프라인 버전은 잘 안나오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할인 없이 5만 9천원입니다. 비싸네요. 구매하기 하시면 다운로드 또는 USB 형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2014 맥 버전 다운로드

 

맥 앱스토어 한컴오피스 2014 뷰어

맥 앱스토어에 한글 파일을 열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한컴오피스에서 만든 한컴오피스 한글 2014 VP뷰어입니다. 무료이고, 한글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편집은 안되요.

 

맥 앱스토어 한컴오피스 다운로드

 

한컴오피스 2018 버전은 아이폰 아이패드 버전밖에 없습니다. 맥 버전은 없어요. 왜 맥 앱스토어에 최신 한글 프로그램이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MY BOX

 

네이버에 있는 클라우드인 MY BOX를 통해서 한글 파일을 열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가시면 네이버 MY BOX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MY BOX로 이동

 

네이버 MY BOX에서 마우스 오른쪽 -> 새문서 ->한글 을 클릭하면 한글 문서를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MY BOX 내에서는 한글 파일은 기본적으로 열리니, 네이버 MY BOX를 한글 뷰어로 이용하셔도 됩니다.

 

단, 네이버 MT BOX는 기존에 있는 한글 파일 편집이 안됩니다. 한글 편집까지 하려면 아래에 있는 한컴 스페이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한컴 스페이스

이 방법이 현실적으론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바로 한글과 컴퓨터의 온라인 서비스인 한컴 스페이스를 이용한 것입니다. 한컴 스페이스는 웹 기반이라 맥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무료로 시작하기 를 클릭하면 한컴스페이스로 이동합니다.

 

한컴 스페이스 홈페이지

 

 

한컴스페이스 메인 화면입니다. 무료 버전은 2GB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어차피 한글 문서만 주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용량은 큰 문제가 되지 않죠. 한컴 스페이스에서는 한글 뿐만 아니라, 한워드, 한셀, 한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컴 스페이스에서 열어본 한글 파일입니다. 기본적인 한글과 인터페이스는 거의 동일합니다. 서체는 정해진 서체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 공공안심글꼴에서 무료 서체를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네이버 MY BOX와 비슷합니다. 그런데, 한컴오피스에서는 기존의 한글 문서를 편집까지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정부 한글 문서를 하나 불러오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편집 을 누릅니다. 그리고 한컴오피스 Web으로 편집 을 누릅니다.

 

위 이미지처럼 문서 전체 편집이 가능하고, 안에 있는 표까지 만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체가 웹 버전에 없으면 기본 서체로 나옵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편집은 전부 가능하기 때문에, 맥에서 한글을 써야 하신다면, 한컴 스페이스를 이용해서 편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