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ntoy - 초간편 부팅 USB 제작 프로그램

부팅을 편하게 할 수 있는 Ventoy

 

Ventoy는 .iso, .wim, .img, .vhd 및 .efi 파일과 같은 이미지 파일을 저장 미디어에 기록하여 부팅 가능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무료 오픈 소스 유틸리티입니다.

 

이전에는 ISO 이미지 변환 툴을 이용해서 USB를 부팅 디스크로 만들고, 이걸 또 ISO를 이식하고... 이런 과정을 거쳐야 했는데, Ventoy를 활용하면 USB안에 iso 파일만 넣어도 설치 디스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정말 편합니다.

 

Ventoy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이므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Ventoy의 다운로드 그리고 간단한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Ventoy 다운로드

 

Ventoy는  Ventoy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Ventoy 다운로드 페이지 이동

 

Ventoy

Ventoy is an open source tool to create bootable USB drive for ISO files. With ventoy, you don't need to format the disk again and again, you just need to copy the iso file to the USB drive and boot it.

www.ventoy.net

 

위에서 ventoy ... windows.zip 링크를 클릭합니다.

 

벤토이 깃허브 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아래에 있는 ventoy-10.42.windows.zip 파일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용량이 얼마 되지 않아서 파일은 금방 다운받습니다. 클릭하고 압축 풀면 됩니다.

 

사용 방법

압축을 풀면 여러 파일들이 있는데 Ventoy2Disk.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실행 화면입니다. 장치에 USB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 후 설치 를 클릭하면 USB를 Ventoy 부팅 디스크로 만들어 줍니다.

 

설치를 클릭하면 USB를 포맷하고 부팅 디스크로 만들어주는데, 이때 USB에 저장된 데이터는 전부 날아가므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를 2번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USB 드라이브 이름이 Ventoy 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B안에 아무것도 없으면 USB로 부팅 시 No ISO files found 메시지가 나옵니다. ISO파일을 USB 안에 넣어주어야 윈도우 10 설치 같은 걸 진행할 수 있습니다.

 

USB 안에 윈도우 10 설치 ISO  2개를 넣어보았습니다. 이렇게 ISO 파일을 USB안에 넣는 것만으로 부팅 디스크가 만들어지는 것이 벤토이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시 부팅을 하면 ISO파일이 2개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ISO파일은 여러 개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순정 윈도 10 파일과 트윅판 윈도우 10 파일을 넣는 식으로 여러 개 ISO파일을 관리까지 할 수 있습니다.

 

ISO 파일 선택 후 엔터 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부팅이 되면서 ISO 파일이 실행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윈도우 10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더 알아보기

 

윈도우 10 모든 버전 순정 다운로드 하는 방법

초간단 윈도우 10 & 오피스 2019 인증 툴 KMS_Suite

윈도우 10 다운부터 설치까지(자동인증, 오피스 2019, 한글 자동설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