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정부 지원금 찾기 이용 방법

토스 정부지원금

최근 토스 어플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이름이랑, 간단한 신원조회만 하면, 정부지원금, 지자체별 지원금을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실제 이용해보니까 유용한 것 같아서 이용 방법을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토스 정부지원금

일단 스마트폰에 토스 어플이 깔려 있어야 합니다. 토스 어플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토스 설치하기 ]

토스 정부지원금 확인 방법

토스 정부지원금

토스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우측 하단에 전체가 있을 겁니다. 터치합니다.

토스 정부지원금

토스의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는 편의기능 탭에 있습니다. 터치합니다.

토스 정부지원금토스 정부지원금

토스의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이용하려면 개인정보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후 계속을 터치합니다.

토스 정부지원금토스 정부지원금
토스 정부지원금토스 정부지원금

이후부터는 내가 살고 있는 지역, 직군, 대학 졸업 여부와 자녀 유무 등을 물어봅니다. 본인이 해당하는 걸 답하면 됩니다.

토스 정부지원금

간단한 질의응답이 끝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예상 정부지원금이 나옵니다. 저는 2천2백8십만원이 나왔네요. 토스 정부지원금 예상 지원금은 최대 금액입니다. 때문에, 저 금액을 다 받기는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토스 정부지원금토스 정부지원금

제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희망두배 청년통장과 국가에서 지원하는 청년내일채움공제였습니다.

 

희망 두배 청년통장: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1080만원에 이자까지 제공하는 서울지 지원정책입니다. 서울에 거주하면서 근로중인 만 18~34세의 청년이 대상입니다. 본인의 소득금액이 월 220만원 이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배우자 또는 모시고 있는 부모님의 소득 인정액이 기준중위소귿의 80%이하인 자도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은 동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최대 3천명을 선발한다고 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정년내일채움공제는 근로자가 2년동안 일을 하면서 300만원을 납입하면 1,600만원과 이자를 수령하벼, 3년동안 600만원을 내면 총 3천만원과 이자까지 받을 수 있는 국가제도입니다. 대상은 중소.중견기업에 1년 이상 재직 중인 15세 이상, 34세 미만의 청년 근로자입니다. 고용보험에 가입한 이력이 없거나, 연속으로 가입한 기간이 1년 미만일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을 이용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지원금 파악하기에 좋았습니다. 현재 정부와 지자체에서 좋은 정보와 지원금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긴 하지만, 너무 선별적으로 나와 있어서 파악하기 힘들었는데, 이 서비스 덕분에 정부지원금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토스의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예상 지급액은 정부 정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토스에서는 유의사항을 통해서 서비스의 정확성을 보증하기 않는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정책들이 나왔다가 사라지는 경우가 다반사라서, 토스 측에서도 정부지원금 찾기를 참고 정도로만 활용하기를 원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토스 정부지원금 찾기를 통해서 대략적인 지원금를 알아보고, 세세한 사항들은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