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목차

정부 긴급 재난지원금

토스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토스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처


정부 긴급 재난지원금

토스 긴급 재난지원금토스 긴급 재난지원금토스 긴급 재난지원금


5/11(월) 오전 7시부터 코로나19에 지친 국민들의 일상 경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 이 지급됩니다. 가구당 최소 40만 원부터 최대 100만 원까지 전국민에게 가구 별로 지급됩니다.


토스 긴급 재난지원금토스 긴급 재난지원금토스 긴급 재난지원금


생계급여·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급가구 등은 기존 복지급여를 받는 통장으로 현금이 입금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국민은 신용·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중 선택해서 긴급 재난지원금을 신청, 수령할 수 있습니다.


토스 긴급 재난지원금토스 긴급 재난지원금토스 긴급 재난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은 8월 31일까지 모두 소진해야 합니다.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가 및 자치단체에로 환수됩니다. 그러므로 수령한 긴급재난지원금은 꼭 다 쓰셔야 합니다.


토스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토스 어플을 통해 좀더 쉽고 편하게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카드를 토스에 등록하면, 재난지원금을 토스에서 한 번에 신청하실 수 있는 것은 물론, 각 카드사가 제공하는 재난지원금 신청 정보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토스에서 신청 가능한 주체는 지원금 대상 가구의 ‘세대주’입니다. 토스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은 5/11(월)~5/15(금)에는 요일 5부제에 따라 신청 가능하며, 그 이후부터는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토스 긴급 재난지원금토스 긴급 재난지원금토스 긴급 재난지원금


토스 긴급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은 가구당 인원 수에 따라 다릅니다.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이상 가구 100만 원으로 지원 금액이 차등적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지원금액이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토스를 통해 등록 가능한 카드사는 총 9개 카드사입니다.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BC카드를 토스에서 재난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죠. SC, IBK기업, 우리, 대구, 부산, 경남카드는 BC카드로 가능합니다. 사용중인 카드에 BC카드 로고가 있을 경우 역시 BC카드로 등록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메인 페이지 우상단 ‘안내’를 터치하면 모든 카드사 별 공지사항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토스에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 원하는 카드사 선택 등록하기 – 카드사 아이디, 비밀번호 활용 or 카드 스캔

✌️ 보유중인 모든 카드 한꺼번에 등록하기 – 공인인증서 활용


카드를 등록한 후에 토스에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은 5월 11일 오전 7시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토스에 이미 카드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간편하게 사전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토스 재난지원금 신청은 토스 어플 내의 사전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토스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토스 설치하러 가기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카드사별 신청방법


현대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하나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토스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우리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신한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삼성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롯데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농협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국민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비씨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