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X: 무료 사진편집, 다운로드, 설치, 활용

포토스케이프 X

포토스케이프 X는 사진 편집, 보정 프로그램입니다.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막강한 기능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찾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죠. 포토샵의 레이어 기능은 조금 약하지만, 간편한 인터페이스, 강력한 기능 때문에 저는 블로그 사진을 편집할 때는 포토 스케이프를 애용합니다.

 

포토스케이프 X의 기능은 사진 뷰어, 사진 편집, 일괄 편집, 페이지, 이어 붙이기, GIF 애니메이션, 인쇄 사진 분할, 화면 캡처, 색상 검출, 이름 변환, RAW 변환, 얼굴 검색, 사진 북마크 같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는 Windows 10 이 들어오면서 PhotoScape X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유료인 프로 버전과 무료 버전으로 나뉘어 있으며, 윈도뿐만 아니라 MAC도 지원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포토 스케이프의 설치와 간단한 활용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설치

포토 스케이프X는 윈도의 경우 Windows10 이상만 지원합니다. 왜냐하면 포토스케이프 X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만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이죠. 포토스케이프 X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포토스케이프X 공식 홈페이지 ]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Download l Windows 10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Photoscape X 페이지로 갑니다. 오른쪽 무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Microsoft Sotre 페이지를 열겠냐고 물어보는데, Microsoft Sotre 열기를 클릭해서 스토어에  어플을 실행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미 포토스케이프 X가 설치되어 있어서 실행이라고 나오는데,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설치라고 뜰 겁니다. 설치를 클릭해서 포토스케이프 X 설치를 시작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는 별 다른 과정 없이 설치만 누르면 알아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안드로이드의 마켓이나 애플의 앱스토어와 비슷한 방식이죠.

 

설치가 끝나고 실행을 클릭하면 포토스케이프 X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 활용

 

포토스케이프의 기능은 크게 사진뷰어, 사진 편집, 오려내기, 일괄 편집, 콜라주, 이어 붙이기, GIF 애니메이션, 인쇄, 도구로 나뉩니다. 저는 이 중에서 사진 편집과 일괄 편집, 콜라주, 도구 기능을 많이 씁니다.

 

포토스케이프 X 사진편집

사진 편집은 이미지의 거의 모든 편집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 조절, 자르기 등의 사이즈 관련 기능과, 매직 컬러 같은 사진 보정 기능을 주로 사용합니다. 특히 매직 컬러는 잘만 쓰면 보정을 잘 몰라도 색감이 확 살아나는 사진을 얻을 수 있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 모자이크

사진 편집에선 모자이크 기능이 있습니다. 이게 기능이 꽤 막강해서 모자이크를 쓸 때는 포토스케이프 X의 모자이크 기능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마스크 기능도 지원해서 원하는 부분만 정밀하게 모자이크를 넣을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 크기 조절

일괄 편집에서는 크기 조절 기능을 주로 사용합니다. 블로그에 사진을 올릴 경우, 크기가 뒤죽박죽 되는 경우가 많은데, 크기 조절로 가로폭을 일정한 값으로 설정하면 모든 이미지가 같은 가로폭으로 조정됩니다. 삽입 기능은 모자이크를 넣을 수 있는 기능인데, 이걸로 블로그 로고를 박거나,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 콜라주

콜라주는 여러 사진을 조합할 때 사용합니다. 최대 10개까지의 이미지 콜라주가 가능하고, 기본으로 제공하는 레이아웃도 아주 좋아서 포토북을 만들 때 애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콜라주 기능을 이용해서 포토북을 만들었었습니다. 사진은 매직필터로 보정하고, 사진 배치는 콜라주 기능을 이용했죠. 50 페이지 만드는데 하루 걸렸습니다 ㅠ 그래도 여행한 사진들을 포토북으로 직접 만드니 뿌듯하더라고요 ㅎㅎ

 

포토스케이프 X 이름 바꾸기

도구에서는 이름 바꾸기 기능을 주로 사용합니다. 블로그에 올리는 이미지의 파일 이름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미지들의 텍스트를 일괄적으로 바꿔서 올리고 있습니다. 추가를 통해 파일들을 추가하고 바꾸고 싶은 텍스트를 입력하면 텍스트의 전체 이름이 바뀝니다. 상세 지정으로 번호를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포토스케이프 X를 알게 되었는데, 쓰면 쓸수록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썸네일까지 제작 가능해서 블로그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프로그램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