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카드(1)] 토스카드 신청 및 수령

1/3의 확률로 10% 캐시백?

제가 쓰는 카드는 케네체크2체크카드입니다. 네이버 포인트 적립 1.2%에 네이버 페이 중복 포인트 적립도 가능해서 잘 쓰고 있죠. 그런데 최근 토스에서 체크가드를 출시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1/3의 확률로 10% 캐시백을 해주는 카드였죠. 1/3으로 10%면... 평균 3.33%... 좋은데? 안 할 이유가 없죠. 바로 신청했습니다.

1. 신청 및 수령

▲ 카드를 신청하면 사용 등록 대기 중이라고 나옵니다.

▲ 배송이 시작되면 문자가 오고 토스 내에서 배송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택배가 아니고 우편이라 인터넷에서 배송 번호는 조회가 안됐어요.

▲ 왔다! 제 개인정보와 관련된 부분은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

▲ 토스 로고와 텍스트에 은박을 씌워 놨네요. 콘셉트 색상은 '실버' 인 것 같습니다.

▲ 왜냐면 뒷면도 있거든요. 오우 쎄다

▲ 이 리플릿도 텍스트에 은박 처리를 했습니다. 뒷면 은박은 크고 아름답네요.

▲ 펼치면 스티커가 있습니다. 카드에 붙이라는 것 같은데, 그냥 고이 서랍에 넣어 두겠습니다.

토스 카드입니다. 원래 붙여야 할 자리에서 약간 왼쪽에 붙여 있습니다.

▲  카드 색생은 블랙, 실버인데 저는 블랙으로 했습니다. 카드 앞면에는 제 영문 이름과 IC칩만 있고 아무것도 없습니다. 질감은 매트한(무광) 느낌입니다. 색은 검. 정. 새까맣습니다.

▲ 케네카드2와 비교해봤습니다. 더 까매 보입니다.

▲ 뒷면에는 CVC, 유효기간, 카드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IC칩 뒷면은 반투명 처리해서 안이 보이도록 해놨네요.

2. 카드 등록

▲ CVC번호와 비밀번호 앞 2자리를 누르면 카드 등록이 끝납니다.

▲ 토스 어플 내에서 토스카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카카오뱅크처럼 어플 내에서 카드에 관한 모든 설정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도 문제없이 등록됐습니다.

3. 특징

1/3 확률로 10% 캐시백

최대 당첨금액은 20만 원입니다. 1회 최대 결제 가능 금액이 200만 원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5만 원 이상 당첨되면 22% 이상 세금을 제하고 지급합니다. 캐시백이 당첨금 개념이라 복권처럼 세금을 떼고 줍니다. 그리고 한시적 이벤트입니다. 카드 신청한 가장 큰 이유가 캐시백이었는데, 아쉽습니다.

ATM 출금 수수료 무료

카카오뱅크처럼 편의점 ATM에서 현금 인출 시, 인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이것도 한시적 이벤트라 2019년 12월 31일까지 무료입니다. 현재 지원 기기는 롯데, 효성, 한국 전자금융이고 추후 확대 예정입니다.

 

잔돈 저축

카드결제 시, 천 원 미만의 잔돈은 토스 자동 저축 계좌에 저축합니다. 예를 들면 12,450원의 물건을 사면 천원 미만의 잔돈 550원이 자동저축 계좌로 자동 이체되는 것이죠. 티끌 모으는 걸 좋아하는 저로선 좋은 기능입니다.

기타

해외 결제, 후불교통카드 기능 없습니다. 어쩔 수 없이 전에 쓰던 카드도 들고 다녀야겠네요.

성인 기준 이용한도 일 200만 원입니다. 온라인 결제 시에는 비씨카드로 진행하면 됩니다.

토스 머니가 없을 경우 결제가 안됩니다. 당연한 소릴 대신 자동충전 기능이 있습니다. 자동충전 기능을 사용하면 연 네이버페이 5만원을 줍니다.


그냥 체크카드인데도 공짜라 받으니 기분이 좋습니다.

토스 카드 1달 후기는 관련글에 있습니다.

 

관련글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OSB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