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가지 않고 통증 잡는 5분 스트레칭]스트레칭으로 통증없는 몸 만들기

이번에 소개드릴 책은 병원 가지 않고 통증 잡는 5분 스트레칭입니다.

하단의 빡빡이 아저씨가 투따봉을 하고 있습니다.

피지컬 갤러리

이 책을 접하게 된 건 유튜브의 피지컬 갤러리라는 곳이었습니다. 피지컬 갤러리는 건강 관련 분야의 전문가 집단이 불편한 골짜기를 유발하는 대머리 마스크를 쓰고 운동정보, 건강 정보를 알려주는 채널입니다. 그리고 엉덩이  

[피지컬 갤러리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

재밌고 유익한 체형교정과 재활 정보를 알려주는 빡빡이 아저씨를 볼 수 있는 채널. 제휴 - amit G alon (Muscle&Motion) 제공되는 정보들은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니며,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전문가를...

www.youtube.com

저는 여기서 체형 교정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 알게 됐고, 한동안 열심히 따라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실제 효과도 있었고요. 하지만, 스트레칭을 할 때마다 유튜브 영상을 봐야 하는 게 불편했습니다. 메모를 하는 방법도 있었지만, 동작을 전부 외우기는 힘들었습니다. 다행히 피지컬 갤러리에서 관련 영상들을 엮어 책으로 만들었었고, 냉큼 구매했습니다.

맞춤형 통증 솔루션

책에 있는 스트레칭은 크게 목, 등, 허리, 어깨입니다. 그리고 손, 턱 등의 기타 부위의 스트레칭도 있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건 본인의 통증 부위만 알면 거기에 해당하는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입니다. 책 순서대로 쭉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아닌, 통증을 해결하고 싶은 부분만 찾아서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적추 전만 교정 같은 체형 교정 솔루션, 어깨 충돌증후군이나 이상근증후군 같은 만성 질환에 대한 스트레칭 솔루션도 있습니다. 실제 1달에 걸쳐 따라 해 보았는데, 아픈 부위가 완화되고 전체적인 몸의 유연성이 늘어나는 걸 느꼈습니다.

구분 동작으로 쉽게

 

▲위 사진처럼 1~4번 구분동작으로 따라 하기 쉽게 구성돼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 하단에는 통증이 생기는 원인과 잘못된 스트레칭 예시 등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책은 거들뿐. 영상으로 확실히

제 생각에 이 책은 저처럼 유튜브의 영상을 반복 숙달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책이라 생각합니다. 왜냐면 유튜브 영상은 책의 내용보다 더 많은 정보를 주기 때문이죠. 게다가 이미지만 보고 따라 하기보단 영상을 한번 보는 게 자세를 배우는 데는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 피지컬 갤러리 구독자 수는 70만 명입니다. 작년 제가 구독했을 때 30만 명이었으니, 1년 만에 40만 명이 늘어났네요. 그만큼 건강과 운동에 좋은 정보가 많아 사람들이 많이 구독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 대머리(빡빡이 아저씨라고 부릅니다)의 유머 코드가 너무 재밌어서 보는 맛도 있습니다. 체형교정, 스트레칭, 그리고 운동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이 책과 유튜브 채널을 시청하는 걸 추천합니다.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