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마케팅]애드센스 가입부터 실전까지

블로그를 부업의 수단으로

[구글애드센스마케팅]은 구글 애드센스를 부업의 수단으로 돈을 벌 수 있게 하는 여러 방법들을 알려줍니다. 애드센스 가입부터 애드센스활용법, 그리고 디지털 마케팅에 관한 다양한 팁을 제시하고 있죠.

 

 

애드센스 승인과 블로그 홍보

사실 이 책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2일 뒤 구매했던 책입니다. 애드센스를 얼른 만들고 적용해 보고 싶은 마음에 승인에 관한 앞부분만 읽어보고, 승인이 난 후에는 보지 않았죠. 그러다 최근에 다시 읽게 되었는데, 인터넷에서는 알 수 없었던 좋은 정보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이과라 마케팅에 관해선 하나도 몰랐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홍보하는 자기PR이 중요한 건 알았지만, 구체적인 방법은 모르고 있었죠.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 후, 블로그를 홍보할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책을 읽으면서 트위터나 인스타그램같은 SNS로도 제 블로그를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됬고, 적용해 봤습니다.

트위터는 블로그와 연동시켜, 새 글이 올라오면 트위터에도 같이 올라오게 해놓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제가 쓴 글의 썸네일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관련 해쉬태그와 간단한 글을 올려두었죠. 그랬더니, 하루 2~3명은 검색이 아닌,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으로 제 블로그에 들어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수는 아니지만, 적극적인 홍보가 효과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죠.

인스타 프로필. 글을 올리면 썸네일도 인스타에 올리고 있습니다.

 

방문자 = 키워드

[구글애드센스마케팅]에선 키워드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무리 열심히 포스팅을 해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가 아니면 헛수고가 되버리죠. 책에선 '황금 키워드'를 찾는 걸 추천합니다. 키워드를 검색하면 웹사이트(블로그)영역이 세번째 순서 안에 위치하는 게 좋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수는 10,000개 미만인 것이 좋고, 최신 글의 포스팅이 적은 것도 좋습니다. 처음에는 검색 양이 적은 키워드로 시작해, 점점 키워드를 확장하는 것 또한 전략입니다. 이러한 키워드들은 네이버 광고시스템이나 구글애즈, 키워드마스터, 그리고 최근에 생긴 블랙키위 등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블랙키위 사이트. 키워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블로거들의 보이지 않는 경쟁

책을 읽으면 '나도 월 몇백달러를 벌 수 있겠다!' 라며 부푼 마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지 한 달이 지나도 방문자 수는 100명을 넘기기 못했습니다. 우리가 티스토리 블로그 인기글에서 볼 수 있는 수익 인증 블로거 들의 밑엔 수백, 수쳔명의 방문자수 몇십의 블로거들이 있죠. 저도 그 중 한명이고요. 블로거의 세계는 치킨게임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우리나라의 인구는 정해져 있으니, 그 안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들어가게 만드느냐의 싸움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앞으로 천천히

[구글애드센스마케팅]의 저자는 블로그를 하기 적합한 사람은 성실함과 꾸준함의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살아남는 자가 승리자다' 라는 말이 떠오르는 대목이었습니다. 6시간동안 열심히 글을 썼지만, 조회수가 한 자리일 수도 있고, 애드센스 정책 위반으로 한달 정지를 받을 수도 있고, 저품질에 걸려 블로그를 폐쇄할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블로그를 계속한다면, 보상은 받게 될 겁니다. 그리고 그 보상에는 돈으로 값을 매길 수 없는 것들도 들어 있겠죠. 이건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도 적용되는 진리라 생각합니다.

 

책 속 3문장

구글 애드센스는 가장 좋은 부업의 수단이다.

찰스 다윈의 말처럼 살아남는 사람은 가장 강한 사람, 똑똑한 사람이 아니라 주변의 다양한 조건에 가장 잘 적응하는 사람이다. 어려워진 시기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생태계를 공부해야 하고,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알고 자신의 상황에 맞춰 헤쳐 나가야 한다.

제가 좋아하고 자주 하는 말이 있습니다. '조급해지지 말자,' 입니다. 누구나 조바심과 초조함을 느낍니다. 하지만 초조함을 많이 느낄수록 불안정해지고 좋지 않은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살면서 '난 안되는데 쟨 왜 이렇게 잘되지,'라는 순간이 있습니다. 그럴 때 조바심을 느끼면 잘될 일도 시작 전에 포기하게 됩니다. 그런 순간이 오면 '저 사람과 나는 단순히 시간 차이'라고 생각하는 게 중요합니다. 목표를 이루는 시간의 차이라고 생각하면서 꾸준하게 노력하면 언젠가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애드센스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에서 찾기 힘들 때 읽으면 좋은 책.

좋은 애드센스 가이드북. 하지만 애드센스 최신정보는 인터넷에서 찾을 것.

지금처럼만, 꾸준히 가자.

 

관련 사이트

저자가 운영하는 카페: [ 네이버 디지털 노마드 카페]

키워드 검색 사이트1: [키워드마스터]

키워드 검색 사이트2: [블랙키위]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OSB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6)

  • 2019.07.04 09:37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인스타는 링크를 걸기가 애매해서 안하고 있었는데, 한번 해봐야겠어요^^

    • 2019.07.04 15:08 신고

      저도 인스타 본문에 링크가 안되서 고민했었는데, 프로필 url로 유입이 되더라구요. 답글 감사합니다~

  • 2019.07.04 22:53 신고

    맞는 말씀을 잘 해놓으셨네요 ^^
    그리고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정말로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저도 처음에는 이렇게 힘들었던 적이 있었지만
    모든것은 끈기와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 2019.07.05 02:02 신고

      끈기와 노력 공감합니다. 욕심내지 말고 꾸준히만 한다면 그에 맞는 결과가 나오리라 믿으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2019.07.07 13:03 신고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