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닭껍질 튀김 정보, 후기 [KFC 노량진점]

 

6월 19일 KFC에서 닭껍질튀김을 출시했습니다.

닭껍질튀김은 한정판매로서 전국 6곳에서만 판매 중인데요,

6월 25일 기준 강남역점, 경성대부경대점, 노량진역점, 수원인계DT점, 연신내역점, 한국외대점에서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기가 좋아 6월 29일 이후 19개 지점으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19개 지점 확대: 강남역점, 경성대부경대점, 광주용봉DT점, 구리돌다리점, 노량진점, 대학로점, 대구문화동점, 대전시청역점, 서울대입구점, 서울역점, 수원인계DT점, 신촌역점, 야탑역점, 연신내역점, 울산현대점, 일산장향점, 인천스퀘어원점, 천안쌍용점, 한국외대점

 

1. 닭껍질 튀김 출시 과정

 

시작은 닭 마니아이신 양현호 씨였습니다.

그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닭껍질튀김이 출시됨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당시 닭껍질튀김은 자카르타에서만 판매했고, 자카르타는 한국에서 비행기로 6시간이 걸렸죠.

닭껍질 튀김을 너무 먹고 싶었던 그는 KFC 미국 본사에 요청해 KFC자카르타 지점 연락처를 받아내는 데 성공합니다.

그런데 자카르타에서 시위가 일어나 가질 못합니다 ㅠ. 그래서 디시인사이드 치킨 갤러리에 글을 썼는데, 화제가 되었고, 이는 국내 출시까지 이어집니다.

[ 양현호 씨가 디시 치킨 갤러리에 올린 글 ]

이분 덕에 한국에 닭껍질 튀김이 출시되었습니다.

 

2. 구매

 

노량진역점은 저희 동네이고, 마침 오늘(25일)이 연차라 가봤습니다.

 

노량진역 1층에 위치한 KFC입니다. 생긴 지 얼마 안 됐고, 매장 크기는 맞은편 맥도널드와 비슷합니다.

 

오전 9시 50분에 왔는데, 줄이 있습니다. 점원 분들이 20~30분 걸린다고 거듭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저는 878번을 받았는데, 대기열에는 보이지도 않습니다. 15분 정도 기다리니 제 번호가 나와 받아왔습니다. 며칠 전에도 오후 4시쯤 지나가는 길에 들려봤는데, 그때는 품절되었었습니다. 조기 품절될 수 있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오전 시간을 추천드립니다.

 

3. 시식

 

닭껍질 튀김 가격은 2,800원입니다. 저는 2개 구입했어요.

 

맛은 이름 그대로 닭껍질 맛입니다. 예전 오리지널 KFC에는 후추 맛이 강했는데, 그 느낌이었어요. 짜고 후추향이 강하고 기름집니다. 느끼해서 많이 먹기 힘듭니다. 하지만 먹으면서 술 생각이 나는 걸 보니, 맥주 안주로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4. 25일(목)부터 판매 확대

 

현재 25일 기준으로는 6곳에서만 판매하고 있지만,

 

6월 27일(목)부터 19개 매장으로 확대 판매합니다. 딜리버리는 안되고 현장판매만 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참고 및 출처

양현호 씨 인터뷰 및 디시에 올린 글

인터뷰: [ https://www.youtube.com/watch?v=SbZwLnjb7R0&t=77s ]

디시: [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42681328 ]

KFC 홈페이지: [ https://www.kfckorea.com/ ]

 


 

KFC 닭껍질 튀김은 허니버터칩 때를 생각나게 합니다.

그렇게 비싸진 않지만, 쉽게 구하기 힘든, 그리고 조기 품절과 점진적 확대까지.

닭껍질 튀김의 맛은 맛은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로 큰 화제가 된 데에는 새로운 맛에 대한 대중의 욕구와 한 치킨 마니아의 노력이 시기적으로 절묘하게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