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코로나 19로 인한 신천지, 집회 금지...

출처: 연합뉴스

 

서울시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회를 여는 것을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집회 금지 구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광화문 광장
  • 서울 광장
  • 청계 광장

아울러 서울 소재의 신천지 예수교회도 21일부터 폐쇄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특별시청에서 코로나 19 관련 긴급 브리핑을 했습니다. 박 시장은 "밀접 접촉 공간인 신천지 교회 예배나 집회에 특단의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오늘부로 서울소재 신천지교회를 폐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스포츠경향

이에 따라 이날부터 서울 영등포구, 서대문구, 노원구, 강서구에서 포교사무실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신천지교회 시설에 일시 폐쇄조치가 내려져 출입이 제한됩니다. 이는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대한 법률 47조의 '출입금지·이동제한'에 근거한 것으로, 최근 대구에서 신천지 집회로 인한 감염자가 크게 확대된 것에 관련해 내린 조치입니다. 위반 시에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박 시장은 "현재 신천지교회에서는 자체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고 발표했으나, 방역과 소독을 서울시에서 직접 실시하겠다"며 "추후 안전이 확인되고 나면 정상적으로 예배나 교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니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이 밖에도 서울 소재의 노인복지관과 종합사회복지관 등 사회복지시렂 3천 467곳을 임시 휴관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휴관으로 인한 돌봄 공백 등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별도로 특별한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합니다.

 

한편, 박 시장은 “특히 일부 단체는 여전히 집회를 강행할 계획이라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며 “시는 오늘 이후 대규모 집회 예정 단체에 집회 금지를 통보하고, 서울지방경찰청에도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단체는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단체인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로 보입니다. 앞서 범투본는 코로나 19사태 속에서도 매주 광화문광장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어왔는데요, 전 목사는 오는 29일 ‘3.1절 대회’를 열겠다며 ‘2000만 명 동원령’까지 내린 상태입니다. 제정신인지 의심스럽습니다.

 

관련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kzbf35U8xlw

 

https://www.yna.co.kr/view/AKR20200221052952004?input=1195m

 

박원순 "광화문광장 집회 금지…서울 신천지교회 폐쇄"(종합) | 연합뉴스

박원순 "광화문광장 집회 금지…서울 신천지교회 폐쇄"(종합), 임화섭기자, 사건사고뉴스 (송고시간 2020-02-21 10:41)

www.yna.co.kr

https://www.ytn.co.kr/_ln/0115_202002211447159576

 

박원순 시장 "광화문집회 금지·서울 신천지교회 폐쇄"

[앵커]서울시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광화문광장 등...

www.ytn.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