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101 강의를 들어보았습니다: 소개, 가격, 후기

 

클래스 101

새해에는 새로운 걸 배워보자는 마음으로 들을만한 강의들을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클래스 101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는데, 괜찮은 강의들이 많더군요.

 

취미부터, 부업, 실무에 도움이 되는 강의들까지 다양한 종류의 수업이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인 클래스 101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1. 준비물까지 챙겨준다는 온라인 클래스 101
  2. 클래스 101에는 어떤 강의들이?
  3. 내가 듣고 있는 클래스 101
  4. 클래스 101의 얼리버드, 할인행사
 

1. 준비물까지 챙겨준다는 온라인 클래스 101

클래스 101의 특징 중 하나는 준비물까지 알아서 챙겨준다는 점이었습니다.

 

클래스 101의 강의에는 미술, 취미 강의들이 많은데, 준비물이 필요한 만큼, 선뜻 시작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클래스 101에선 추가 구매를 통한 준비물까지 알아서 챙겨주어서 부담감을 줄여주었습니다.

 

클래스 101 준비물

아이패드 드로잉 강의에는 아이패드가 준비물로 따로 팔고 있었습니다. 애플 펜슬까지요. 최저가로 판매한다고는 하는데, 사실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클래스 101에서 판매하는 아이패드는 WiFi 버전입니다.

 

2. 클래스 101에는 어떤 강의들이?

클래스 101 강의 가테고리

현재 클래스 101에는 350여개의 강의들이 있습니다.

 

그림 그리기에서부터, 사진, 공예, 요리, 디자인, 음악, 부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강의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클래스 101 전문가 강의

유튜브 강의도 있었는데요, 대도서관님이 강의를 하고 있더군요.

 

유튜버 신사임당님의 강의도 있었습니다. 뮤지션인 그루비 룸과 그레이는 비트메이킹 강의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한 분야의 전문가, 유명인들의 강의도 개설했는데,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저도 지금 듣고 있는 강의를 다 들으면 음악, 사진 강좌를 들어볼 생각입니다.

 

3. 내가 듣고 있는 클래스 101

내가 듣고 있는 클래스 101

저는 수익형 블로그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리뷰요정 리남이라는 분이 진행하는 수익형 블로그 강의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소소한 수익을 챙기고 있지만, 부업으로서 블로그를 좀 더 잘 운영해보고 싶은 마음에 신청했습니다.

 

가격은 20만원 정도 했습니다. 저렴하진 않지만 나에게 하는 투자라 생각하고 신청했습니다. 지금 절반 정도 들었는데, 강의 내용이 좋아서 반복해서 듣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정보들은 단편적이라, 적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강의를 통해 한번에 정리한 내용을 들으니 새롭게 알게 된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강의를 마스터하면 블로그를 운영하기 한결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4. 클래스 101의 얼리버드, 할인행사

클래스 101 얼리버드

class 101에는 얼리버드 행사가 있습니다. 강의를 개설하기 전에 미리 수강신청, 결제를 하면 할인을 해 주는 행사인데요, 할인율이 좋은 편입니다. 대신 강의 후기를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죠. 약간 복불복 느낌이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 강의를 얼리버드로 신청했는데, 혹시 강의 내용이 별로면 어떡하나 하는 걱정도 있었습니다. 다행히 지금까지는 만족스럽습니다.

 

클래스 101 할인행사

클래스 101에서는 할인행사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주로 유명인들의 강의를 할인하고 있고, 2개의 강의를 패키지로 묶어서 판매하기도 합니다. 관심있는 분야가 있다면 할인행사 또는 쿠폰을 통해 저렴하게 강의를 듣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쿠폰은 많이 뿌리는 것 같더군요.

 

취미 또는 자기계발로 강의를 들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한번쯤 들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