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공원]보라매공원 산책 (후문, 잔디광장, 분수대)

 

보라매공원에 산책을 갔습니다. 일광욕도 하고 이리저리 걷다 보면 복잡한 생각도 정리돼서 종종 걷곤 합니다. 집 가까운 곳에 큰 공원이 있는 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보라매 공원 입구는 많은데요, 저는 후문 위쪽에 있는 이 길을 통해 내려갑니다.

▲내리막길로 내려가면 공원 앞에 있는 큰 건물들이 보입니다. SK와 대교, 고급형 아파트와 롯데백화점 관악점 등이 있습니다.

▲보라매병원입니다. 서울대학교병원이고, 서울시에서 운영합니다. 원래는 건물 1개였는데, 공사해서 3개로 늘어났어요. 시설은 좋습니다. 건물 사이에 통로가 있어 밖에 나가지 않아도 건물 사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라매공원 후문과 정문에는 이렇게 글자 간판이 있습니다. 후문보다는 정문 간판이 조금 더 큽니다.

▲ 19년 5월 28일 기준으로 보라매공원은 경전철 공사로 인해 이렇게 공사장이 군데군데 있습니다. 2년째 이러고 있는데, 얼른 공사가 마무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라매공원 중앙에는 넓은 잔디 공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공터 주변에는 길이 600m의 트랙이 설치돼 있습니다. 트랙 바닥이 푹신푹신해서 걷기 운동하는 분들이 애용하는 핫 플레이스입니다. 여름에는 밤에도 많은 사람들이 걷기 운동을 하고 있죠.

▲호수 쪽으로 가는 길입니다.

 

▲공원 위쪽 공터입니다.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네요.

▲공원 위쪽에 있는 분수대입니다. 바닥에 물기가 있는 걸 보니 작동했던것 같네요. 여름이 되면 여기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곤 합니다.

▲안내판입니다. 안내판을 기준으로 적혀있는 건물들은 멀리 있는 편입니다.

정문 근처에도 큰 건물들이 있는데, 농심 본사도 그 중 하나입니다.

▲ 조경 작업을 위한 꽃들이 있네요. 이 꽃들을 이용해

이런 걸 만드는 것 같습니다. 이런 작품들이 공원 곳곳에 있어 보는 눈을 즐겁게 합니다.

▲호수 쪽으로 내려가는 길입니다.

길목에 있는 보라매 안전체험관입니다. 저는 가본 적이 없지만, 종종 체험학습 가는 아이들이 보이는 걸로 보아 아이들 안전교욱장으로 쓰는 듯합니다.

 


 

 

원래 오늘 한 번에 다 쓰려고 했는데, 시간이 없어서ㅠ 내일 공원 내 호수~암벽등반 부분 포스팅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